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남양주탈모 치료를 도와드리는 이과수의원입니다. 외모도 하나의 스펙이으로 치부되는 현대 사회에서 탈모를 가진 사람들은 스스로 위축될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자신감이 현저하게 떨어지고 심하면 우울증, 대인기피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이른 나이에 시작된 탈모일수록 심리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이 클 가능성이 높아 반사회적인 인지까지 생긴다고 하니, 탈모가 의심된다면 감추려고 하기 보다 빠르게 의료진으로 부터 진단을 받고, 원인에 따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는 진행성 질환으로 한 번 발생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악화되므로, 약물 치료 등을 통해 증상의 악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남양주탈모를 치료하기 위한 약으로는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가 대표적이며 탈모의 원인이 되는 5알파 환원효소를 차단하고 테스토스테론이 DHT로 변화되는 것을 억제해 탈모를 억제합니다.
탈모가 의심된다면 의료진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고 의학적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탈모 약은 오랫동안 복용해야 하기 때문에 치료제 선택 시에는 장기간 검증되어온 안전한 치료제인지를 살펴야합니다.
두피 염증으로 인해 머리가 빠진다고 호소하는 경우 지루성 두피염과 안드로겐성 탈모가 동반되거나 모낭염이나 안드로겐성 탈모가 동반된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지루성 두피염과 일반적인 모낭염으로 탈모가 생기기는 어려우며 생기더라도 일시적으로 발생하고 대부분 회복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안드로겐성 탈모는 남성 호르몬이 두피에서 모발을 가늘어지게 만들어서 발생하는 것으로 남양주탈모의 진행을 막는 약물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일부 환자 중에서 지루성 두피염 등으로 탈모가 진행하는 것으로 탈모 유형을 오인하여 탈모 방지용 샴푸나 비듬 억제 샴푸 등의 의약 외 제품에만 의존하면서 남양주탈모가 어느 정도 진행한 상태에서 늦게 내원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탈모는 크게 임상적으로 흉터가 형성되는 것과 안 되는 것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흉터가 형성되는 탈모는 모낭이 파괴되어 모낭이 있던 자리가 흉터 조직으로 대체되어 모발의 재생이 되지 않지만, 흉터가 형성되지 않는 탈모는 모낭이 유지되어 증상이 사라진 후에 모발이 재생됩니다.
원형탈모는 성별과 나이에 상관없이 발생할 수 있는 탈모 유형으로, 정수리 주변 동전 크기의 원형 형태로 모발이 빠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개 단발성 탈모로 시작되며, 가벼운 경우 치료 없이도 자연적으로 회복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할 경우 사행성 탈모나 범발성 탈모로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원형탈모의 정확한 의학적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스트레스는 교감신경과 부신을 자극해 신경계와 호르몬계에 과부하를 일으킵니다. 이 과정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으면 남양주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탈모는 미용 문제를 넘어 신체 건강의 적신호일 수 있습니다. 환절기 스트레스와 피로를 관리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